본문 바로가기
맛집소개

[광명맛집] 한본 삼계탕

by 죽나향 2023. 1. 9.
728x90


광명 살면서 내가 잘 모르는 게 있다면 때가 되면 바뀌는 광명시장의 이름과 광명에서 유명한 맛집이 무엇 무엇이 있는지 정도? 주말이면 바람을 쏘이고자 외곽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아 광명에 있는 맛집은 검색에서 제외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주차 문제가 있어 꺼리는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비교적 오래된 건물들이다 보니 속 시원한 지하주차장이 있는 건물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광명 철산동 상업지구에 있는 맛집이 주차장이라는 커다란 문제를 해결한다면 먼 타지에서도 찾을 수 있는 좋은 명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광명 소재의 맛집 '한본 삼계탕'을 리뷰합니다.

한본 삼계탕
한본 삼계탕

 

한본 삼계탕 간단 소개

상호 : 한본 삼계탕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854번 길 16-15(철산동 427)
전화번호 : 02-2688-9932
오픈 : 11:00
클로즈 : 22:00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포장 및 배달
1인 1식 강요 없음
인삼주 서비스
친절함 - 감동의 서비스
화장실 : 남녀 구분, 청결
주차장 : 딸린 주차장은 없고, 공영주차장 이용 시 1시간 무료
개인적 평가 : 4.6점(5점 만점)


한본 삼계탕 역시 주차문제를 해결하려고 많은 노력을 합니다. 차를 몰아 맛집을 찾아왔는데 마땅한 주차 장소가 없어 되돌아간다면 식당 입장에서는 환장할 노릇이지요. 많은 서비스 중 주차 서비스가 최우선 서비스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주차 서비스는 매출과 직결됩니다.
한본 삼계탕은 공영주차장 이용 시 1시간 무료 주차권을 줍니다.

한본 삼계탕 주차 안내문
한본 삼계탕 주차 안내문



그리고 한본 삼계탕은 홀이 넓어 단체석 예약이 가능하며, 인원에 맞게 테이블 세팅이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시 문의하면 됩니다.

단체석 예약 안내문
단체석 예약 안내문



한본 삼계탕의 실내 전경입니다.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의 간격이 널찍하여 리필이나 화장실 문제로 이동시 편안한 동선이 확보됩니다.

한본 삼계탕
한본 삼계탕



"광명 최고의 맛집 - 한본 삼계탕
손님은 항상 옳습니다."

"한본 삼계탕은 엄선된 토종 영계의 섬세한 육질과 17가지 곡류의 배합으로 구수하고 담백한 국물을 자랑하는 사계절 즐길 수 있는 명품 삼계탕입니다."



삼계탕 전문점답게 메뉴판이 단출합니다.

한본 삼계탕 메뉴판

*한본 삼계탕 : 16,000원
*흑미 삼계탕 : 17,000원
*닭볶음탕 : 35,000원
*인삼주 : 6,000원
원산지 표기 : 국내산 닭고기와 쌀만 사용합니다.

한본 삼계탕 메뉴
한본 삼계탕 메뉴



삼계탕 집에 왔으니 삼계탕을 주문합니다. 우리 가족은 그중 이곳 한본 삼계탕의 이름이 붙은 '한본삼계탕'을 3인분 주문합니다. 4인이지만 3인분만 주문해도 괜찮은지 확인하니 흔쾌히 받아줍니다. 근래 많은 식당들이 손님이 잘 보이는 곳이나 메뉴판 옆에 '1인 1식'을 강조하면서, 4인인데 3인분을 주문하면 바로 "1인 1 식입니다!" 하면서 소위 머릿수를 채워 달라고 강요 아닌 강요를 하기가 십상인데 한본삼계탕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메뉴판 상단에 적혀있던 "손님은 항상 옳습니다!"라는 문구가 스쳐 지나갑니다. 여기까지도 충분히 기분 좋은 주문이었는데, 아래 사진의 상차림에서 작은 감동을 합니다.
뚝배기가 셋이 아니라 넷입니다. 국자가 담긴 뚝배기는 주문하지 않은 것입니다. 4인이 3인분을 주문하면 앞접시 하나 미리 챙기는 것도 훌륭한 서비스라 생각하는데, 앞접시 역할을 하는 뚝배기에 죽을 담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4인분을 주문하면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생각코 주문한 것인데, 테이블의 한 구석이 비어있는 썰렁함이 싫었는지 감동적인 상차림을 만들어 줍니다.^^

상차림
상차림



여기저기서 화산 분화구처럼 강하게 수증기를 뿜어냅니다. 아래 사진은 온전한 삼계탕이고,

한본 삼계탕
한본삼계탕



아래 사진은 감동의 삼계탕입니다.^^*

감동의 한본 삼계탕
감동의 한본삼계탕



한본 삼계탕 말고 흑미 삼계탕을 드시면 빈혈, 항암효과, 변비해결, 성장발육, 시력회복, 흰머리 예방 등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셀프코너가 있어 부족한 찬은 언제든지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흑미의 효능셀프코너
한본 삼계탕

 

 

삼계탕 맛있게 먹는 법

1. 마늘 두세 쪽을 삼계탕 뚝배기 안으로 넣어주세요. 삼계탕을 다 드실 때 구수하게 익은 마늘을 드실 수 있습니다.
2. 적당량의 닭고기를 앞접시에 덜어주세요.
3. 국물도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닭고기와 같이 드세요.
4. 뚝배기에서 바로 드시지 마시고, 앞접시에 덜어드시면, 한본삼계탕의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다 드실 때까지 유지됩니다.

 

 

한본삼계탕은 이번이 세 번째 방문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문 때 느끼지 못한 감동의 서비스를 받아봅니다. 아마도 그때는 머릿수대로 주문을 했었나 봅니다.ㅎㅎ 이번 세 번째 방문에서 매우 만족의 정점을 찍어봅니다.^^*~[221231]

 

728x90

댓글